연애하다 싸운후 화해하는방법

데이트코칭

홈 > 데이트코칭 > 데이트코칭

연애하다 싸운후 화해하는방법

더원 0 445


연애를 하면서 다툼이 일어나기마련이죠~
사귀는 사이가아니라면 오해가 일어나지않도록 신경을쓰거나 조심을하고 다툴 만한 일이 생기더라도 좋은관계를 유지하려고 적당한 선에서 참아주고 노력합니다
그런데,연애는다릅니다
사랑을주고 사랑을 받는사이라 내가준만큼 받고 싶어집니다.
사랑이 짙어갈수록 요구는 점점많아지고 양보를 끔찍이 싫어하고 상대방의 행동과 말투에 예민해지기 시작합니다
서로 다른환경에서 살아왔던 두사람이 만남중에 마찰이 있기마련이고 생각이 많이 다를수잇다는것도 당연한일입니다.
이러한 갈등을 피한다고해서 싸움이 일어나지않는것도아니고 피할수잇는것도아니고 피한다는건 관계가 단절이 되는것이지요.
갈등을 얼마나 잘 관리 하느냐가 얼마나 건강한 연인관계를 유지할수 있느냐의 관건입니다.
한가지 먼저 짚고 가야할 것,대부분의 남자들은 싸운뒤 즉각적으로 화해를 하는 것이 잘못된방법이라는 것을 모릅니다.
대부분남자들은 부정적감정과 갈등을 회피 하려는 경향이 있어서 즉각적 화해를 통해 “갈등상황”을 회피 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잘못된것입니다.
싸운뒤 바로 화해하는 것은 여자를 더화나게하는방법이라는사실을 명심하세요


긍정적인 화해를 위한


- 1단계전략 : 기다려라 그리고 말하라
상대방이 화를내고 있는 상황에서는 들어주어야합니다. 상대방이 화내는이유가 납득이 되지않더라도 기다릴줄아는 안내심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어느정도 흥분이 가라앉았을때 말을 시작 해야합니다. 화를 내는 당사자가 흥분한 상태에잇는데 중간에 끼어들어 변명하고자 한다면 싸움이 더 격해질 뿐입니다.

- 2단계전략 : 옳고 그름을 따지지 말아라
화를 내는 이유가 납득이 되지 않더라도 그것은 가지고 물고 늘어지지 말라. 그렇지 않은 예를 들거나 세세한 것은 언급하는 것은 화를 부추길 뿐입니다 이런 작은일 들은 관점에 따라서 옳고 그름이 달라질 수 잇기 때문에 화가 난 상황에서는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 3단계전략 :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라_역지사지
흔히 대화의기술에서 ‘반영하기’기법이라고 일컬어지는 방법 입니다.이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그것을 이해 했다는 표현을 하는 것으로 상대방의 입장에서생각하고 잇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상대방에게 신뢰를 쌓는 방법이 됩니다. 예를 들어 어젯밤에 외출 한것에 대해 아무말도 하지 않았던 것에 화가난걸 알아. 아무말도 하지 않아 섭섭했지? 라고 말하면서 상대방의 기분을 이해 했으면 더 나아가 자신이 한말이 맞는지 확인하며 상대방에게 질문해야합니다

- 4단계전략 : “하지만” 이라는 말을쓰지말라‘
‘하지만’이라는 말은 “너의 생각은 잘못 되엇어”너의 생각은~혹은 그말은 나와 달라~미안하지만 너도 잘못은 있다‘라는 늬앙스로 다가갈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미안해’내가 그러지 말아야 햇어‘너의 기분이 충분히 이해돼’라고 말한 뒤 상대방이 ”그래‘나빴어’라고하면 그냥고개를 끄덕이면 됩니다. 그러면 상황종료!!

- 5단계전략 : 앞으로변화할것임을 말하라
아주 중요한 것 입니다.같은 상황이 반복되면 계속 싸우게됩니다. 상대방에게 내가 얼마나 너를 사랑하고 좋아하는지 이야기하면서 앞으로 ‘나’의행동이 바뀔수 있음을 암시해야하며 부족하다면 설명 해야 합니다. 앞으로 노력할 것임을 보여 주는게 중요하지요. 특히 여자들은 노력 하겠다는 남자 앞에서 용서를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노력의 여지를 보이지 않는다면 파국을 맞이하겠지만 꾸준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하며 양보하면 됩니다.


화해하는 과정을 다섯단계로 나누기엔 아쉽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머리로는 쉽지만 행동이 어렵다’가 될수도 있습니다. 말다툼이 발생했을 때 무조건 그것을 덮거나 회피 하려하지 말고 상대방의 감정을 충분히 이해한다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앞으로는 행동에 변화를 줄것임을 알려주십시오. 그렇다면 즐거운 연애를 할수있을 겁니다~ 행운과 함께하시길^^



Comments